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발행 시 거래처의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다 보니 가끔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거나 수령하는 이메일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 발생 시에는 발행완료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다시 한번 이메일로 재발송해 주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하기
절대, 변경된 이메일이나 수정할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다시 발행하면 안 됩니다. 그건 동일건에 대한 재발송이 아닌 또 한건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즉 이중발행이 되는 것입니다. 알아두면 간편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하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가 거래처의 이메일로 전송되지 않아 거래처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었다고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을 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오기재나 변경등으로 다른 이메일로 발행이 되었다고 해도 발행완료 여부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확인은 가능합니다.
다만,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을 안 하는 경우의 거래처라면 이메일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통보메일로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어 전자세금계산서 재발행을 요청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를 그대로 다시 한번 이메일로 재발송해 주면 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하기 ]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로 들어가 사업자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상단에 [조회/발급]을 클릭하시면 중간에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재발송하려면 먼저 발행되었던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아야 합니다. 메일발송목록 조회를 하면 기간별, 사업자 상호별로 조회가 가능하며 조회 시 처음 발행했던 전자세금계산서가 어떤 이메일로 전송되었는지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오기재 여부나 이메일 주소가 확인 가능합니다.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으로 들어가면 발송일자를 설정해서 조회도 가능하며 거래처 상호나 대표자명을 입력하여 조회도 가능합니다. 발송일자를 설정 후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하단에 기간 내 발송된 전자세금계산서의 목록이 나오며 메일주소가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된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중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 건이 확인되었다면 해당 건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하시면 메일주소가 활성화되면서 이메일 수정이 가능한 화면으로 활성화됩니다. 동일 이메일로 다시 재발송하려면 그대로 두고 [재발송하기] 클릭하시면 되고, 이메일 주소를 수정하시려면 수정 후 [재발송하기]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하기를 통해 이메일 확인 후 재발송을 진행했음에도 거래처에서 수신이 불가능하다고 하신다면 거래처 이메일 스팸메일을 한번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가 맞는 경우 가끔 스팸 처리는 되는 경우도 있어 스팸메일함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간단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을 통해 이메일 발송 목록도 조회, 이메일 주소 수정도 가능하시니 많은 활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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