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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정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방법

by 푸르딩딩 2023. 4. 27.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내는 모든 세금에는 별도의 지방세가 부과됩니다. 가장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는 것이 바로 직장인들이 매달 급여들 받으시면서 내는 소득세에도 별도의 지방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세금 납세를 확인해 주는 납세증명서를 발급 신청하실 때에는 꼭 함께 지방세 납세증명서도 발급 신청하셔서 함께 제출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또한 온라인 신청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썸네일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우리가 내는 세금은 국세와 지방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을 국세,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세금을 지방세라고 합니다.  관할 행정기관에서는 주민들에게 온라인이나 자동이체 등을 통해 지방세 납부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지방세를 납부하였으며 그 외에 다른 세금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것이 지방세 납세증명서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자치단체에 납부되는 지방세 관련 자료이기 때문에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관할 행정기관에서 발급을 받습니다. 혹 다른 관할기관에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는 팩스를 통해 전달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방법

 

-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정부 24]에 접속하여 로그인 완료 한 후 하단에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 지방세 납세증명서 민원신청 화면이 나오면 [발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 신청내용 중 주민등록상의 [주소검색] 버튼을 누르면 주소검색 창이 생성됩니다.

  [검색]을 눌러 주소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을 마치면 [행정처리기관]에 자동으로 관할 행정기관명이 나옵니다. 행정기관명을 클릭해 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내용 기재

 

- 신청내용 중 증명서 사용목적란을 수정해 줍니다. [대금수령] 옆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른 사용목적들이 기재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은 [그밖에 목적]을 선택하신 후 [은행제출용, 보험사제출용]등 본인이 제출하시는 목적을 적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수령방법 기재

 

- 위의 내용으로 기재하시면 아래 내용처럼 확인되며, 하단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민원신청하기

 

-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민원신청이 처리완료 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발급을 받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문서출력하기

 

- 발급된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화면으로 제공되며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눌러 출력합니다.

  인쇄 화면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실 수도 있으며 발급받으신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0일이므로, 그 이후에는 같은 방법으로 발급신청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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