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먹거리와 생활정보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

by 푸르딩딩 2023. 11. 17.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체중관리를 위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운동을 계획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관리에 있어 식단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무조건적인 탄수화물 배제 식단도 좋은 것이 아니며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체중관리 식단을 찾으셔야 하며 무엇보다 간단한 방법을 찾아야 오래 식단 관리가 가능합니다.

 

썸네일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

 

오늘은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 방법을 통해 몸에 좋은 영양성분의 보충은 물론이고 한번 만들어두면 여러 방법으로 간단하게 활용 가능한 체중관리 식단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의 주재료는 양배추, 당근, 계란이 활용되며 현미밥이나 잡곡밥과 곱창김을 곁들여 먹으면 맛도 책임지는 식단입니다. 체중관리 식단을 하기 위해 단백질 위주의 닭가슴살만 드시는 분들이나 원푸드 식단이나 하루 한 끼의 식단을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식단이란 개인차에 따라 맞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좋고 나쁘다는 것을 따지기보다는 가장 중요한 것은 섭취되는 영양성분을 무시해서는 안되는다는 것입니다.

 

체중관리를 위해 식단을 조절하지만 영양성분은 더욱 풍부한 식단 만들기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것입니다.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에서 양배추, 당근, 계란과 현미밥 등이 활용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양배추는 체중관리와 몸에 좋은 채소로 이미 유명한 재료입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섬유질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재료로 채식을 좋아하거나 체중관리 중인 사람들에게 이미 많은 사랑을 받는 채소입니다. 양배추의 고섬유질의 함유로 인한 식후의 포만감은 불필요한 간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칼슘과 철, 마그네슘과 비타민 C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이 성분이 비타민 A로 변환되며 눈의 건강 즉, 시력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치며 피부와 점막 등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 또한 저칼로리와 고섬유질의 재료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는 채소이며 당근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기름을 넣어 볶아 드셨을 경우 영양성분의 섭취가 더욱 높아집니다.

 

계란은 체중관리하는 분들에게 단백질 보충의 주재료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재료입니다. 계란을 삶아서도 활용하지만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에서는 양배추와 당근과 함께 섭취하기 편하게 계란지단을 만들어 활용해 봅니다.

 

 

[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 ]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에서는 모든 재료를 손쉽게 정리해 한꺼번에 며칠분의 양을 만들어 놓고 다양하게 식단에 활용합니다.

 

양배추는 채를 썰어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몇 차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구어 채반에 받쳐 둡니다.

 

당근은 껍질에 묻은 흙을 제거하고 솔로 껍질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당근의 경우 껍질에 가장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당근을 구입하실 때는 흙이 묻어 있는 당근을 구입하여 껍질채 요리에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당근도 깨끗하게 세척해 채를 썰어 준비해 둡니다.

 

계란은 계란지단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약간의 소금을 넣어주고 식초를 조금 넣어 주어 잘 섞어 줍니다.

 

 

달궈진 펜에 채 썰어 둔 양배추를 넣어 중불에서 계속 볶아 줍니다. 양배추를 볶을 때는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아주며 양배추의 물기와 볶아지며 나오는 채수로 볶아 줍니다. 양배추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고 물기가 모두 없어질 때가 잘 볶아 준비해 둡니다.

 

 

당근은 달궈진 펜이 올려 볶아 줍니다. 당근은 양배추처럼 물기가 별로 없기 때문에 올리브오일을 조금 넣고 볶아주면 좋으며 기름으로 볶기 싫다면 물을 조금 넣어주며 익혀주면 됩니다. 양배추나 당근을 볶을 때는 별도의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란지단을 부치려면 계란물에 식초를 조금 넣어 잘 섞어주면 좋습니다. 계란지단이 조금 단단해지기 때문에 지단 부치기도 좋고 여러 장의 지단이 만들어지면 양배추와 당근과 같이 얇게 채 썰어 준비해 주면 됩니다. 계란지단을 만들기 힘드시거나 다른 재료로 활용하시려면 닭가슴살을 길쭉하게 채 썰어 살짝만 볶거나 익혀 대체해 주셔도 맛있는 식단 재료가 됩니다.

 

 

채 썰어 준비해 둔 모든 재료를 각각 통에 담아 보관해 두시고 다양하게 체중관리 식단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를 통해 점심 도시락을 준비해 갑니다. 이렇게 재료를 담고 현미밥과 함께 곱창김에 각각의 재료를 넣어 꼬마김밥처럼 활용해 먹습니다. 개인차에 따라 소량의 간장을 함께 드셔도 되지만 각각의 야채와 계란지단의 본연의 재료 맛만으로도 맛이 좋은 식단이 됩니다.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의 재료는 집에 가지고 계신 야채들이나 좋아하는 야채들로 대체하셔도 괜찮습니다. 준비해 둔 재료들을 가지고 저처럼 곱창김과 함께 김밥처럼 식단으로 활용해 드셔도 좋으며 닭가슴살 등을 활용해 라이스페이퍼로 활용해 드셔도 좋습니다. 또는 각 재료를 넣고 저염간장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비빔밥처럼 활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체중관리 식단을 꾸준히 지켜오며 느낀 점은 무엇보다 포만감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점심시간마다 한 끼를 해결하다 보면 배가 너무 부를 때도 있어 먹는 음식에 따라 너무 자극적이라 위가 아플 때도 많았는데, 도시락의 양을 다 비우기도 전에 이미 포만감은 매우 높아지며 소화되는 시간 내내 위에 부담은 없는 놀라운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체중관리 식단을 활용하며 무엇보다 체중계의 숫자도 줄어드는 놀라운 효과도 동반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관리 중입니다.

 

체중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시는 분들에게 간단한 체중관리 식단 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방법의 활용과 함께 건강한 식단과 함께하는 건강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